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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베항은 한때 세계 제일이었다. 깊고 얕았다 고베항.
고베항은 항구의 조건을 비교적 많이 포함되어 있거나, 매립지 대 조성을 한 관계로 1973 년부터 1978 년까지 컨테이너 취급 개수는 세계 제일을 자랑하며, 그 후에도 지진 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항구로서 번영에 번영했다. 컨테이너 취급 개수가 세계 제일 인 이유는 무엇일까?
하나는 摩耶埠頭 및 포트 아일랜드의 준공시기에 큰 투자가 가능했던 때문일 것이다. 60 년대에 최신식 대형 크레인을 대량으로 투입 할 것이다. 이것은 당시 다른 아시아를 포함한 국내 주요 항구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있는 강점이었다. 반면 후발 홍콩과 가오슝, 싱가포르, 부산 상회 시설을 제공했기 때문에 뽑혀 나갔다 것도 어쩔 수없는.
또한 고베항 (그리고 효고 미나토)의 장점은 파도가 적은 후미에서 옛날부터 육상 교통의 왕래도 많아, 아카시 해협이라는 세토 나이 카이의 초크 포인트 근처 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메이지 시대의 개항장도되고 매우 발전한 셈이지만, 그리고 파도와 흐름이 적은 비교적 깊이가 확보 할 수있다. 자연스럽게 파나 맥스의 깊이가있다. 옛날부터 항구에 있음 쉬운, 도모 노우 라 같은 바는 없다. 물론 나가사키 항 남쪽과 마이즈 루 군항과 요코스카은 좁지 만 고베항 더 깊은 곳도 있으므로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옛날 항구는 대체로 얕고, 특히 하구 부근은 퇴적이 있기 때문에 얕게 경향이다. 그 점에서 말하면 고베는 강이 적기 때문에 입금은 적다. 그러나 해류가 없기 때문에 깊이가 없다.
깊은 또는 얕은 무엇 말하고 있는지 모르게되어 오기 전에 정리한다. 고베항의 깊이를 설명하면 쉽게 매립하고 방파제를 こしらえれ 경우 8m에서 10m 정도의 깊이가 얻어진다. 거기 준설 정비하고 12m 다만 파나 막스 사이즈 이하의 컨테이너 선석 포트 아일랜드에 설치했다. 즉, 파나 맥스가 고베항 최적의 조건이며, 더 큰 준설 공사 항로 공사가 필요하게된다. 이것은 현재의 기준으로 말하면 얕은 항구로 큰 마이너스 점으로 지적되고있다.
그러나 포스트 파나 막스 컨테이너 선은이 블로그 컨테이너 선의 역사에서 쓰여진대로 1988 년에 등장하고 있으며, 상당히 시대가 지나고 나서이다. 그것보다 神?港이 세계에서 서서히 묻혀가는 가운데, 가장 흥미로운 느끼는 것은 컨테이너 선박의 하역의 속도에 따라 한 항해가 빨라진 것이 크게 취급하고 있는지, 또한 초기 컨테이너 배는 속도를 중시했기 때문에 경량 선박이나 군함에 많은 가스 터빈 선박 이었다는 것인가? 지금과 같은 비용 효율적인 효율성보다 빠른 속도를 중시했던 것은 틀림 없을 것이다. 고속 소형 가스 터빈의 컨테이너 선박이 연비 중시 디젤로 대체 된 것은 두 차례의 오일 쇼크와 선박 불황으로 대체 한 것이며, 그 대형화로 진행됐다.
속도 자랑 컨테이너 선박이 고베항에게는 매우 궁합이 좋았다고 생각된다. 한신 공업 지대의 잡다한 물류 거점으로 빠른 속도의 물류 수단이 항상 필요했던 가능성은 충분히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고베 이야말로 항공화물 허브로 공항이 있어야만. 그러라고 필자는 생각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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